|
|
|
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사항 안내 |
|
|
|
□ 특이사항 발생 시
○ 학내에서 특이사항 발생 시
- 건물별 지정 격리공간에서 대기 및 진료자의 지시에 따라 선 조치 후 학과로 보고
- 건물별 지정 격리공간 : 별첨1 참고
○ 학외에서 특이사항 발생 시
- 확진자 또는 유증상자 발생 시 진료자의 지시에 따라 선 조치 후 학과로 보고
□ 각종 비상 연락처
- 학과사무실 (042-821-7992 : 문미림 조교)
- 사범대학 감염자 관리자(042-821-8565 : 이태희 계장)
- 유성구보건소(611-5047)
- 질병관리본부 콜센터(1339)
□ 특이사항 발생 시 학생 휴가 관련
○ 학생 휴가 출석 인정 : 수강과목 별 총 출석시수의 1/3 이내에 한하여 출석 인정 가능
○ 학생 휴가 신청 절차 : 증빙서류(진단서 등)를 학과사무실로 제출
○ 학생 휴가 종류 : 병가, 공결, 특별휴가(경조사)
- 코로나 19 확진자 : 병가 신청 가능
- 코로나 19 관련하여 자가격리 조치 받은 자 : 공결 신청 가능
□ 주요 학사일정 변경 사항 (2020.03.20. 공지 기준)
| 변경 전 | 변경 후 | 비고 |
개강 | 2020.03.02.(월) | 2020.03.16.(월) | 2주 연기 |
재택수업 실시 (3주 동안) | - | 2020.03.16.(월) ~ 4.05.(일) | 토요일 보강 포함 (3/21, 3/28) |
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| 2020.03.02.(월) ~ 06.(금) | 2020.03.16.(월) ~ 20.(금) |
|
폐강과목 결정 | 2020.03.13.(금) | 2020.03.27.(금) |
|
폐강과목 결정에 따른 수강신청 | 2020.03.16.(월) ~ 17.(화) | 2020.03.30.(월) ~ 31.(화) | 폐강과목 수강자 |
수강신청 취소 | 2020.04.01.(수) ~ 07.(화) | 좌동 |
|
종강 | 2020.06.18.(목) | 좌동 |
|
□ 수업결손에 따른 보강일(매주 토요일) 지정 내역
○ 각 수강 과목별 자세한 보강 사항은 개강 후 수업시간에 교수님과 협의 바랍니다.
수업결손일 | 보충강의일 |
2020. 3. 2.(월) | 2020. 3. 21.(토) |
2020. 3. 3.(화) | 2020. 3. 28.(토) |
2020. 3. 4.(수) | 2020. 4. 4.(토) |
2020. 3. 5.(목) | 2020. 4. 11.(토) |
2020. 3. 6.(금) | 2020. 4. 18.(토) |
2020. 3. 9.(월) | 2020. 4. 25.(토) |
2020. 3. 10.(화) | 2020. 5. 2.(토) |
2020. 3. 11.(수) | 2020. 5. 9.(토) |
2020. 3. 12.(목) | 2020. 5. 16.(토) |
2020. 3. 13.(금) | 2020. 5. 23.(토) |
□ 2020학년도 제1학기 휴·복학 관련
구 분 | 변경 전 | 변경 후 | 비고 |
휴ㆍ복학 신청 | ㅇ 휴학(2차) : 일반·육아 휴학 3.2.(월) ~ 5.22.(금) ㅇ복학(2차) 3.2.(월) ~ 3.26.(목) | ㅇ 휴학(2차) : 일반·육아 휴학 3.2.(월) ~ 5.27.(수) ㅇ복학(2차) 3.2.(월) ~ 4.7.(화) | ※ 휴·복학(1차) : 기존과 동일 2.3.(월)~2.28.(금) |
신․편입생 | ㅇ 첫학기 휴학 불가 | ㅇ 첫학기 휴학 가능 | ※ 해외 체류 재학생, 감염증 확진 국내 재학생 등 |
재학생 | ㅇ 계속 휴학 - 2개 학기 초과 불가 ㅇ 통산 휴학 - (대학) 6개 학기 초과 금지 - (대학원) 4개 학기 초과 금지 | ㅇ 휴학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함 (질병치료) ㅇ 휴학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함 (질병치료) |
<중앙방역대책본부 ‘20.02.24.(월)>
(일반국민)
1.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씻으세요.
2.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.
3. 씻지 않은 손으로 눈·코·입을 만지지 마십시오.
4.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세요.
5. 사람 많은 곳에 방문을 자제하여 주세요.
6. 발열, 호흡기증상(기침이나 목아픔 등)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세요.
(고위험군) : 임신부, 65세 이상, 만성질환자*
* 당뇨병, 심부전, 만성호흡기 질환(천식, 만성폐쇄성질환), 신부전, 암환자 등
1.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마십시오.
2. 불가피하게 의료기관 방문이나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.
(유증상자) : 발열이나 호흡기증상(기침이나 목아픔 등)이 나타난 사람
1. 등교나 출근을 하지 마시고 외출을 자제해 주십시오.
2.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3-4일 경과를 관찰하여 주십시오.
3.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① 콜센터(☎1339, ☎지역번호+120), 보건소로 문의하거나 ② 선별진료소를 우선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세요.
4. 의료기관 방문시 자기 차량을 이용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.
5. 진료 의료진에게 해외 여행력 및 호흡기 증상자와 접촉 여부를 알려주세요.
(국내 코로나19 유행지역)
1. 외출 및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여 주십시오.
2. 격리자는 의료인, 방역당국의 지시를 철저히 따라 주십시오.
<별첨 1> 건물별 지정 격리공간
번호 | 건물명 | 건물 번호 | 격리공간 | 담당자 |
층 | 호실 | 소속 | 직급 | 성명 | 내선 번호 |
1 | 국제언어교육원 | E1-1 | 1 | 106호 | 국제언어교육원 | 교육전문행정원 | 박상진 | 8811 |
2 | 정심화국제문화회관 | E1-2 | | 자체 유동적 운영 | 총무과 | 공업6급 | 이주은 | 8085 |
3 | 공과대학1호관 | W3 | 2 | 263호 | 공과대학 | 대학상용직 | 하명자 | 6605 |
4 | 공과대학2호관 | E2 | 1 | 165호 | 공과대학 | 대학상용직 | 하명자 | 6605 |
5 | 공과대학3호관 | E3 | 2 | 238호 | 공과대학 | 대학상용직 | 하명자 | 6605 |
6 | 공과대학4호관 | E4 | 1 | 105호 | 기계공학부 | 조교 | 정진영 | 6641 |
7 | 공과대학5호관 | W2 | 1 | 105호 | 공과대학 | 대학상용직 | 하명자 | 6605 |
8 | 인재개발원 (제2학생회관 2층) | E5 | 2 | 202-3호 | 인재개발원 | 행정6급 | 조정순 | 5948 |
9 | 경상대학 | E6 | 1 | W116호 | 경상대학 | 행정8급 | 정건재 | 5513 |
10 | 대학본부 | E7 | 1 | 113호 당직실 | 총무과 | 행정8급 | 강홍구 | 6136 |
3 | 306호 법률상담실 |
4 | R02 탈의실 |
11 | 대학본부별관 | E7-1 | 1 | 103호 관리실 | 총무과 | 행정8급 | 강홍구 | 6136 |
3 | 304호 휴게실 |
5 | 505호 휴게실 |
12 | 농업생명공학관 | E8 | 1 | 104 | 농업생명과학대학 | 행정6급 | 김태섭 | 5723 |
13 | 농업생명과학대학1호관 | E10-1 | 2 | 1209 | 농업생명과학대학 | 행정6급 | 김태섭 | 5723 |
14 | 농업생명과학대학2호관 | E10-2 | 2 | 1209 | 농업생명과학대학 | 행정6급 | 김태섭 | 5723 |
15 | 농업생명과학대학3호관 | E10-2 | 2 | 1209 | 농업생명과학대학 | 행정6급 | 김태섭 | 5723 |
16 | 충남대학교어린이집 | E19 | 1 | 108호 보건실 | 총무과 | 행정8급 | 강홍구 | 6136 |
2 | 205호 교사실 |
17 | 중앙도서관 | N1 | 3 | 307(회의실) | 수서정리과 | 사서8급 | 조성미 | 6016 |
18 | 정보통신원 | N2 | 1 | 2102호 | 정보통신원 | 전산6급 | 이한수 | 6092 |
19 | 정보통신원 | N2-1 | 1 | 1101호 | 정보통신원 | 대학회계직 | 이정희 | 6078 |
20 | 학군단 | N3 | 1층 | 3학년 휴게실 | 학군단 | 대위 | 김성용 | 6102 |
21 | 학생생활관 | 5동 | 5동 | 1,2라인 전체 | 학생생활관 | 대학회계 대체계약 | 정은실 | 6165 |
22 | 이인구인재관 | N5-2 | 1 | 101호 102호 | 학생생활관 | 대학상용직 | 구미진 | 6182 |
23 | 박물관 | N8 | 1 | 시청각실 | 박물관 | 학예연구사 | 백영미 | 6042 |
24 | 미술관 | N9-1 | 2 | 212호 | 예술대학 | 행정6급 | 채수덕 | 6912 |
25 | 디자인관 | N9-2 | 2 | 3205호 | 디자인창의학과 | 조교 | 박소연 | 6981 |
26 | 음악1호관 | N10-1 | 2 | 1214호 | 음악과 | 조교 | 김주원 | 6908 |
27 | 음악2호관 | N10-2 | 2 | 2208호 | 음악과 | 조교 | 곽현나 | 6921 |
28 | 오케스트라홀 | N10-3 | 2 | 3203호 | 관현악과 | 조교 | 김민성 | 6931 |
29 | 생명시스템과학대학 | N11 | 1 | 112호 | 생명시스템과학대학 | 대학회계직 | 이병철 | 5574 |
30 | 법학전문대학원 | N12 | 2 | 212호 | 법학전문대학원 | 대학회계직 | 강미라 | 8516 |
31 | 수의과대학 | N13-1 | 2 | 217호 | 수의대 | 행정6급 | 김도욱 | 6773 |
32 | 동물병원 | N13-2 | 4 | 402호 | 수의대 | 행정6급 | 김도욱 | 6773 |
33 |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| | 1 | 세미나실 | 수의대 | 행정6급 | 김도욱 | 6773 |
34 | 생활과학대학 | N14 | 2 | 214호 | 생활과학대학 | 대학회계직 | 정영신 | 6814 |
35 | 실내체육관 | N15 | 1 | 105호 | 체육진흥원 | 전기운영7급 | 오호근 | 6133 |
2 | 202호 |
36 | 산학연교육연구관 | W1 | 5 | 507호 | 전대웅 | 창업보육센터 | 사무원 | 7598 |
37 | 자연과학대학1호관 | W5 | 1 | 1109호 | 자연과학대 | 교육전문행정원 | 송금주 | 5415 |
38 | 자연과학대학2호관 | W4 | 4 | 2417호 | 자연과학대 | 교육전문행정원 | 송금주 | 5415 |
39 | 자연과학대학기초1호관 | W11-1 | 1 | 1114호 | 자연과학대 | 교육전문행정원 | 송금주 | 5415 |
40 | 자연과학대학기초2호관 | W11-2 | 1 | 2124호 | 자연과학대 | 교육전문행정원 | 송금주 | 5415 |
41 | 약학대학 | W6 | 1 | 121호 | 약학대학 | 행정6급 | 이미지 | 5912 |
42 | 인문대학 | W7 | 1 | 134호 | 인문대학 | 행정6급 | 오호진 | 5308 |
위생8급 | 김재동 | 5315 |
43 | 보건진료소(인문대학 2층) | W7 | 2 | 211호 | 보건진료소 | 간호6급 | 오주현 | 6070 |
44 | 한누리회관 | W8-1 | 5 | 505호 | 학생상담센터 | 팀장 | 장윤희 | 6153 |
45 | 공동실험실습관 | W9 | 5 | 509호 | 공동실험실습관 | 공업6급 | 윤여복 | 5272 |
46 | 백마교양교육관 | W10 | 3 | 310호 | 기초교양교육원 | 공업6급 | 주영천 | 7340 |
47 | 사회과학대학 | W12-1 | 2 | 215호 | 사회과학대학 | 행정6급 | 이성희 | 6202 |
48 | 사회과학대학강의동 | W12-2 | | 자체 유동적 운영 | 사회과학대학 | 행정6급 | 이성희 | 6202 |
49 | 글로벌인재양성센터 | W15 | 3 | 311호 | 사범대학 | 행정6급 | 이태희 | 8565 |
50 | 의과대학 | M2 | 1 | 107호 | 의과대학 | 행정6급 | 이영민 | 8118 |
51 | 간호대학 | N1 | 2 | 203호 204호 205호 | 간호대학 | 행정원 | 정윤하 | 8301 |